스카이림 서쪽 마르카스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마르카스에서 드래곤 브리지 마을 방향으로 가는 길가에 있는 동굴에 들어가면


헤그레이븐 멜카(Melka)가 포스원과 손 잡은 헤그레이븐 페트라(Petra)를 제거해달라고 합니다.


이 퀘스트를 깨면 멜카가 멜카의 눈이라는 유니크 아이템을 가져가라고 합니다.




하지만 멜카의 눈을 확인하려고 인벤토리를 여는 순간 오류가 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보통 CTD, 일명 튕겨버리는 현상을 겪곤 합니다.




오류가 나는 경우는 보통 스카이림 카페에서 배포하는 한글화 패치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할 경우에 발생합니다.


예전 버전의 경우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버전 업을 하면서 문제가 되는 거라고 보면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의 원인은 이름 때문입니다.


정확히는 영어 쪽에서 건들면 안 되는 부분까지 건들어버린 듯 합니다.




여튼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멜카의 눈 아이템 자체를 없애버리는 것으로 아예 처음부터 취급을 하지 않거나


치트로 아이템 자체를 삭제해버리는 겁니다.


하지만 필자는 아이템을 삭제하지 않았기 때문에 치트를 모릅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이름을 바꾸는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멜카의 눈(Eye of Melka)' 으로 되어있는 이름을 '멜카의 눈' 이렇게 영어와 괄호만 제거해주면 됩니다.


이름을 바꾸기 위해서는 필요한 파일들이 있습니다.


필자도 이 방법을 위해서 renn님 블로그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파일 및 사용 방법은 링크로 걸어드리겠습니다.


renn님 블로그에 보면 원본 파일과 한글화 파일 둘 다 있으니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아가시면 됩니다.




[TES5Edit 한글화 다운로드]




TES5Edit 사용방법


renn님 블로그에서 사용방법이 나와 있기는 하지만


여기서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멜카의 눈(Eye of Melka)'을 수정하는 것을 예시로 해보겠습니다.




1. TES5Edit 다운 및 한글화 적용(방법은 그냥 덮어쓰면 됩니다. 자세한 건 파일 안 문서 참고)




2. hdtTES5EditUTF8_loader 파일 실행 (이 파일로 실행해야 한글이 적용됩니다.)




3. 파일을 열면 가장 맨 위에 나오는 창입니다.



원래는 많은 모드들이 있지만 안 나오게 다 지워버렸습니다. ㅋㅋ


여기서 다 선택할 필요는 없고 한글패치들, 즉 스카이림 & 던가드 & 허스파이어 & 드래곤본 한글패치들을 선택하면 됩니다.


사실 다 선택할 필요없지만 만약을 위해 그냥 해봤습니다.




4. 선택 후 확인을 누르면 이동하는 화면입니다.



왼쪽에는 선택한 모드들에 대한 내용들이 나오고 오른쪽에서 뭐라고 막 읽어댑니다.


이제 왼쪽 상단에 위치한 빨간 동그라미로 친 부분에 '멜카의 눈(Eye of Melka)'의 FormID를 넣어서 검색하면 됩니다.


'멜카의 눈(Eye of Melka)'의 FormID는 000B3DFA 입니다.




5. 넣어주면 '멜카의 눈(Eye of Melka)'에 대한 내용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만약 저렇게 색깔이 나오지 않을 경우 로딩이 덜 되었다는 소리이므로 좀 기다리시면 됩니다.


필자는 이미 수정을 해버렸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원래대로라면 빨간 동그라미 부분에는 '멜카의 눈(Eye of Melka)'이라고 옆에 괄호와 영어가 같이 쓰여져 있을 것입니다.


저 부분에 우클릭해서 편집을 눌러주면 이와 같은 경고문이 나옵니다.



그냥 Yes를 눌러 수정해줍니다.


뒤에 괄호와 영어를 제거해줍니다.


멜카의 눈(Eye of Melka) -> 멜카의 눈 


이렇게 한글만 남겨두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 제대로 수정이 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6. 확인을 했다면 다시 게임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됩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겠지만 문제가 발생했다면 다르게 수정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필자는 이렇게 수정하니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멜카의 눈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하나하나 살펴보면 퀘스트, NPC 등등 다양한 것들을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편집하기 전에는 백업을 해놓고 하도록 합시다.



공감 클릭 댓글 작성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