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내에는 다양한 세력과 조직들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는 주인공이 가입할 수 있는 세력/조직도 존재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주인공이 가입할 수 있는 세력/조직을 나열하고자 합니다.




1. 내전 (제국군 / 스톰클록)


스카이림을 양분화 하고 세력들로, 첫 시작부터 바로 볼 수 있는 세력들입니다.


보다 포용적이지만 처음 주인공을 처형하려고 했고 부패한 자들인 많은 제국군은 반란군 제압이라는 목표를,


처음 주인공을 도와주었지만 노드 외 종족에게 배타적인 스톰클록은 독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두 세력이 스카이림의 패권을 두고 대립하고 있기에, 중복 가입을 불가능합니다.


어느 한 쪽을 선택하거나 그냥 개입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길드 (컴패니언즈 / 윈터홀드 대학 / 도둑길드 / 다크브라더후드 / 바드대학 )


길드 개념으로 보면 되는 조직들입니다.


컴패니언즈는 전사, 윈터홀드 대학은 마법사, 도둑길드는 도둑, 다크브라더후드는 암살자, 바드대학은 바드로 구성됩니다.


이 조직들은 대립적이지 않고 때론 협력적이기도 하기에, 중복 가입이 가능합니다.




3. 던가드 dlc (던가드 / 볼키하)


뱀파이어 사냥꾼 길드와 뱀파이어 길드입니다.


이 두 조직은 대립 관계이기에 중복 가입은 불가능합니다.


단, 던가드 dlc의 히로인 세라나는 어느 쪽을 선택하든 상관이 없습니다.




기타


1. 블레이드


주인공이 가입하는 경우는 아니지만 동료 최대 3명까지 입단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게 되면 장비는 한손중갑으로 고정이 되나, 동료를 언제든 무료로 데려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하다보면 장비 수준이 조금 나은 정도라는 것 이외에는 딱히 메리트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냥 제련한 장비로 주자...




2. 리클링


드래곤본 dlc의 솔스트하임에 나오는 고블린 비스무리한 무리들로, 퀘스트 진행에 따라 추장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버졸드 무리와 전투를 해야 하지만, 딱히 강한 놈들도 아니다.


추장이 되면서 리클링들을 데리고도 다닐 수도 있고 전투 중에 난입하여 도와주기도 합니다.


리클링들은 일반 동료가 아니라 애완동물로 취급됩니다. 개가 동료로 있다면 개는 집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장비도 갖추어줄 수도 있고 에보니 블레이드의 먹이로도 줄 수 있기에 여러모로 쓸만합니다. 죽어도 곧 다른 놈들로 채워진다!




그 외에는 아직 조직이라 할 수 있는 곳은 없어보입니다.


각 도시의 종사나 솔스트하임의 가문 일원의 경우에는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공감 클릭 댓글 작성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