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육성 추천

2017. 5. 20. 21:57

전 포스팅에서 언급한 것처럼,


스카이림은 레벨 업을 할 때마다 스탯과 퍽을 하나씩 부여받습니다.


스탯은 체력, 매지카, 지구력 이렇게 3가지로만 구분이 되고, 퍽은 18가지로 구분됩니다.




스탯의 경우,


체력은 오로지 피통을 늘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매지카는 오로지 마법을 쓸 수 있게 하는 마나, 즉 매지카를 늘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구력은 이와 다르게 지구력을 올려주면서 무게제한도 늘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레벨 업을 할 때 이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한 스탯은 10 추가됩니다.


단, 무게제한의 경우 지구력 10이 추가될 때마다 5씩 올라갑니다.


즉 지구력을 100 추가시켰다면 무게제한은 50이 추가됩니다.


퍽과 다르게 다시 되돌릴 수가 없으니 보다 신중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퍽의 경우에는 앞서 포스팅한 퍽 요약과 전투스타일에 따른 장단점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바닐라 기준



[게임/스카이림 정보] - 스카이림 퍽 트리 요약


[게임/스카이림 정보] - 스카이림 전투 스타일에 따른 장단점



퍽은 기술레벨 100이 되면 전설화가 생겨납니다.


전설화를 하면 기술레벨이 다시 초기화가 되고 투자한 퍽들을 모두 돌려받기 때문에, 원하는대로 스타일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전설화 외에는 드래곤본 dlc 메인퀘스트 종료 할 때에도 가능합니다. 




필자가 추천하는 육성은 오로지 직접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안전제일 검방전사


공격력과 방어력 골고루 균등하게 가는 안전하면서도 강력한 위력의 검방전사입니다.


스탯은 매지카는 버프에 쓸 정도만 필요하고 필요없다면 굳이 올릴 필요가...


지구력은 스타일에 맞게 파워어택을 할 정도만 올려주고 나머지는 모두 체력만 올리면 됩니다.




퍽 트리는 한손무기, 방어, 경갑 또는 중갑입니다.


한손무기 퍽 트리에서는 검, 도끼, 메이스 중 주력으로 쓸 무기의 퍽과 필요한 퍽만 찍으면 됩니다.


방어 퍽 트리는 쓸만한 퍽도 많지만 마지막 Shield Charge 퍽이 가장 중요합니다. 개사기급 퍽...


경갑과 중갑 퍽 트리는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찍으면 됩니다.


방어력 좋은 중갑과 회피와 기동력 좋은 경갑 중 원하는대로 선택하면 되지만, 되도록이면 같은 방어구 세트로 맞추면 됩니다.


보너스 아머 25 정도 추가로 부여받습니다.


단, 방패는 방어구 세트와 무관하니 그냥 하고픈 대로 하면 됩니다.




아이템의 경우 중갑 위주의 데이드릭 장비나 경갑 위주의 드래곤 뼈로 만든 장비로 가면 됩니다.


무기는 대부분 검을 선호하는데, 사기적인 효과를 지닌 윈드시어라는 검이 있기 때문이라 봅니다.




1타2피의 극딜 쌍수전사


검방전사에서 방어력을 버리고 공격력에 더 투자하는 공격형 쌍수전사입니다.


스탯은 검방전사와 비슷합니다만 파워어택이 더 효과적이기에 지구력에 조금 더 신경쓰면 됩니다.




퍽 트리는 한손무기, 경갑 또는 중갑입니다.


한손무기 퍽 트리에서는 주력으로 쓸 무기의 퍽과 가장 중요한 쌍수 퍽 2개를 찍어주면 됩니다.


경갑과 중갑 퍽 트리 역시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같은 방어구 세트로 하는 건 필수입니다.


방어력이 검방전사에 비해 낮지만 공격력은 그만큼 높아졌기에 후반까지도 시원스레 놀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한손전사와 비슷합니다.


단 드래곤본 dlc에 있는 데쓰브랜드 방어구 셋트와 소울렌더와 블러드 사이드 역시 고려해볼 만합니다.


셋트로 가는 아이템들인 만큼 강력합니다.




한방에 건다 양손전사


느리지만 한방이 있는 공격에 비중을 둔 뎀딜형 전사입니다.


스탯은 마찬가지로 파워어택을 무리없이 쓸 정도면 되고 나머지는 체력으로 주면 됩니다. 매지카는 아예 올리지 않거나 최소




퍽 트리는 양손무기, 중갑을 추천합니다.


양손무기 퍽 트리에서는 주력으로 쓸 무기의 퍽 위주로 필요한 퍽들을 찍으면 됩니다.


경갑보다 중갑을 추천하는 것은 양손무기는 느리기 때문에 방어력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같은 방어구 세트로 맞추어 방어력 보너스도 받아주면 더욱 강해집니다.


3신기의 영향을 가장 잘 받는 양손전사이기에 후반으로 갈수록 막강한 위력을 보여줍니다.




장비는 대체적으로 퍽에 맞게 중갑의 최고봉인 데이드릭에 맞춰주는 것도 좋습니다. 에보니도 중갑


무기는 해머를 쓸 경우 볼렌드렁이라는 무기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지구력 50 흡수라는 효과가 있기에 무한 파워어택이 가능하지만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양손검을 쓸 경우에는 에보니 블레이드라는 무기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데이드릭 메팔라 퀘스트를 끝내면 얻을 수 있는데, 10의 체력 흡수라는 효과가 붙어 있습니다.


주인공에게 호감있는 사람을 10명 죽이면 30의 체력 흡수 효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필요없는 무한 효과에, 여러 명을 한꺼번에 타격을 가할 경우 한명당 30씩 회복하는 사기적인 효과도 있고,


타 양손검보다도 빠른 공격 속도로 괜찮은 무기 중 하나입니다.


* 블러드스칼이라는 양손검은 파워어택 시 30 데미지의 검기를 날리는 재미있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일격필살 암살자


순식간에 적을 순살로 만들어버리는 암살자입니다.


난전에는 상대적으로 약한 모습이지만 은신 상태에서는 무지막지하게 강해 가장 인기많고 많이들 하는 스타일입니다.


스탯은 파워어택 또는 저격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지구력을 유지하고 나머지는 체력으로 가면 난전에도 강해집니다.


매지카는 딱히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퍽 트리는 궁술, 은신, 한손무기, 경갑을 추천합니다.


초반에는 은신이 약하지만 체력도 안 좋기에 안전하게 원거리 궁술과 은신을 먼저 올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궁술과 은신 퍽 트리는 빼놓을 것이 없을 정도로 상당히 유용합니다.


은신 마지막 퍽은 사기급으로 불릴 정도입니다.


궁술 마지막 퍽은 약간 논란이 있지만 은신이 안 될 경우에도 생각을 해야 하기에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손무기는 검과 쌍수 위주로 가면 됩니다.


은신 상태에서 단검쌍수는 각 15배, 총 30배 데미지이지만 한손쌍수는 각 6배, 총 12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경갑을 추천하는 이유는 은신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중갑보다는 경갑에 암살자에 맞는 효과를 주는 경우가 많고 중갑보다 은신하기에 용이하게 되어있습니다.




무기는 활의 경우 마법활, 에보니 활, 데이드릭 활, 드래곤뼈 활, 쇠뇌 등이 있지만,


유니크 무기 중에서는 아테리움 퀘스트 중에 얻을 수 있는 제파 또는 제퍼라는 활도 좋습니다.


공격력 자체는 강한 편은 아니지만 30% 빠른 장전 속도로 거의 연사가 가능한 활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충전이 필요없는 무한 효과를 지니고 있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한손검 중에는 다크브라더후드 마지막 퀘스트 장소에서 얻을 수 있는 윈드시어라는 한손검이 최강입니다.


공격력 자체는 최강은 아니지만 타격할 때마다 비틀거림이라는 무지막지한 효과가 붙어있다.


충전도 필요없는데다가 적용대상도 가리지 않아 거인이든 용이든 보스든 다 먹혀듭니다. 괜히 최강의 검이 아니다!!


단검 중에는 메이룬스의 단검을 추천하는데, 일정 확률로 즉사시킬 수 있다는 효과 하나로만 믿고 가는 단검입니다.


1.98%라는 극악의 확률이지만 드래곤도 한방에 보낼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윈드시어와 메이룬스 단검을 같이 들어 같이 때리면 비틀거리거나 그냥 죽거나 둘 중 하나라서 자주 썼습니다.




다양한 마법의 마법사


말그대로 마법을 구사하여 적을 압도하는 마법사입니다.


스탯은 지구력은 필요없고 매지카와 체력을 올려야 합니다.


매지카를 꽤 올려야 무리없이 쓸 수 있지만, 마법사 특성 상 체력과 방어력이 부족해서 한방에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후반으로 가도 조심해야 하니, 체력 올리는 것을 잊어버리면 큰일납니다.


하지만 다양한 마법들로 온갖 버프 효과를 다 받고 몸빵 세우고 타격을 주거나 회복을 해주면 상당히 강합니다.




퍽은 파괴마법, 소환마법, 변화마법, 환영마법, 회복마법 5가지 중 주력을 삼는 마법으로 가면 됩니다.


주로 파괴마법과 소환마법이 되고 나머지는 보조형식으로 될 것입니다.


방어력 상승, 피해를 받을 경우 매지카 회복, 회복력 상승, 죽기 직전 회생, 매지카 회복력 상승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닌 퍽이 있으니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무기는 기본적으로 필요하지 않으며,


방어구는 보통 매지카 관련 옵션이 많은 로브를 선택하겠지만 필요에 따라 중갑이나 경갑을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모든 퍽들을 올렸다면 그 외 필요한 퍽을 찍으면 됩니다.


보통은 3신기(제련, 마법부여, 연금술)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방어력과 공격력을 높여주고 다양한 효과를 강하게 그리고 필요한 장비에 부여하는 등 입맛대로 할 수 있게 합니다.


3신기를 끝까지 올려 장비들을 모두 맞춘 후 3신기 퍽들을 전설화하여 다른 퍽에 재투자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 외에는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마법 퍽 트리에서 고르거나 흥미가 있는 퍽 트리에서 고르기도 하지만,


정답은 없으니 편하게 선택하면 됩니다.



공감 클릭 댓글 작성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Recent posts